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제2소방재난본부,대형화재 근절을 위한 전략상황실(War-Room) 설치

광고
한진영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0/04/09 [12:54]

경기제2소방재난본부,대형화재 근절을 위한 전략상황실(War-Room) 설치

한진영 객원기자 | 입력 : 2010/04/09 [12:54]
 
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조송래)가 2010년을 ‘화재피해저감 원년의 해’로 정하고 후진적 대형화재 근절을 위해 시동을 걸었다.

오늘 청사 4층에 설치된 전략상황실(war-room)은 지난 3월 6일 전국 소방지휘관 회의에서 천명한 “힘과 뜻을 모아 안전선진국 도약의지”를 실현하기 위해 올해 말까지 화재로 인한 사망률 20%(29명 → 23명) 줄이는 것을 목표로 6개팀 8명이 경기북부 11개 소방서의 목표달성 추진 노력과 성과 등 진행 상황을 확인, 점검하고 전파하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화재와의 전쟁'수행을 위하여 원천적 화재저감 및 사회안전망을 확충하고, 소방작전,전술 재정립을 통한 화재피해 최소화하며, 소방장비 첨단화를 통한 현장대응력 강화, 119구조구급 수비범위 재설정을 통한 사망률 zero화를 추진한다.

아울러, 안전에 대한 사회적 자기책임 실현을 위한 안전관리 실현 및 능력 제고를 위한 방화관리자, 다중이용업주 교육 강화와 함께 비상구 폐쇄 신고 포상제 운영 및 화재피해 자력배상 확보를 위한 화재보험 자율가입을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제2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화재피해저감을 위해서는 소방관의 의지만으로는 이루어질 수 없다”며, “영업주의 자율 소방안전 관리 강화와 소방차 길 터주기 및 소방출동로 불법 주, 정차금지 등 도민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진영 객원기자 hh7788@gg.go.kr


경기제2소방재난본부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