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소방, 효율적 피복관리시스템 구축

총 61종의 소방피복 배정ㆍ관리 검색기능 갖춰

광고
최고 기자 | 기사입력 2011/02/22 [09:25]

부산소방, 효율적 피복관리시스템 구축

총 61종의 소방피복 배정ㆍ관리 검색기능 갖춰

최고 기자 | 입력 : 2011/02/22 [09:25]
부산소방본부는 전국 최초로 소방피복을 배정ㆍ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업무에 활용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피복관리시스템은 부산소방본부에서 업무분석설계를 시작한지 1년만에 구축한 것으로 직원별 피복배정, 배정내역 통계 조회, 직원관리, 직원ㆍ부서별 피복배정 검색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총 61종의 소방피복을 배정ㆍ관리할 수 있는 피복관리시스템은 비 예산으로 활용되며 개인별 내역관리로 품목별 지급수량 등 각종 동계자료 활용이 가능한 것을 비롯해 인사이동시 전 부서에서 지급받은 품목 등의 관리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 타 부서 지급현황도 함께 볼수 있어 향후 지급계획에 반영할수 있으며 다음해 예산편성 근거로 개인별 지급 통계결과 이용 편리 등 피복배정ㆍ관리업무를 전산시스템에서 처리할 수 있게 되어 효율적인 업무 추진이 가능하게 됐다.

이번 시스템 업무활용은 지금까지 수기 또는 엑셀파일로 피복배정 사항 관리해 지급된 품목들의 총수락 파악 및 개인별 내역 관리 등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등의 어려움을 해소해 줄것으로 보인다.

부산소방본부 관계자는 “개인별로 배정피복 조회가 가능하도록 시스템 기능을 개선해 피복관리 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은 타 시ㆍ도 소방본부에 확산 배포 및 중앙의 인사행정시스템과 연계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고 기자 go@fpn119.co.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안전을 넘어 정책의 기준 제시 ‘정책연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