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해동부소방서, 공사장 화재 대비 소방훈련

고가ㆍ굴절사다리차 활용, 관내 공사장 10개소 대상 소방훈련

광고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2/01/20 [14:00]

김해동부소방서, 공사장 화재 대비 소방훈련

고가ㆍ굴절사다리차 활용, 관내 공사장 10개소 대상 소방훈련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2/01/20 [14:00]

 

[FPN 정현희 기자] = 김해동부소방서(서장 주태돈)는 경기도 평택 공사장 화재 발생과 관련해 유사 사례를 방지하고 관내 건축공사장에 대한 화재 대응 능력을 향상하고자 소방훈련을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관내 공사 중인 건물 22개소 중 연면적 3천㎡ 이상의 건축공사장 10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됐다. 획일적인 대응 훈련보다 대상별 화재 위험 특성을 감안한 맞춤형 전술 훈련으로 진행된다.

 

특히 소방서는 김해시 내동 소재 연지공원 푸르지오 아파트 등 연면적 1만㎡ 이상의 대형공사장에 대해 고가ㆍ굴절사다리차 등을 활용한 대규모 소방훈련을 펼쳤다.

 

소방대원들은 화재진압뿐 아니라 건물 구조와 진ㆍ출입로 파악 등에 주력해 위험성 분석을 통한 소방대원 안전사고 방지 훈련에도 집중했다.

 

소방서는 오는 25일까지 건축공사장 10개소에 대한 훈련을 계속하고 지속적인 공사장 지도점검 등을 통해 화재 예방 활동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정기찬 현장대응단장은 “공사장 특성상 화재 발생 시 다수 인명 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며 “철저한 대응훈련을 통해 김해시민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김해동부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