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3 건축소방방재산업전] 모던방재시스템, 무선 방식 비상문 다중 원격관리시스템

광고
김태윤 기자 | 기사입력 2023/02/24 [16:15]

[2023 건축소방방재산업전] 모던방재시스템, 무선 방식 비상문 다중 원격관리시스템

김태윤 기자 | 입력 : 2023/02/24 [16:15]


[FPN 김태윤 기자] = 비상문 자동개폐장치 전문기업 모던방재시스템(대표 허성범)은 이번 전시회에서 무선 방식의 비상문 다중 원격관리시스템을 선보였다.

 

이 시스템은 비상문 제어함(EX 700RN)과 무선통신모뎀(Lo2000ex), 원격통합관리기(RMS-N) 등의 제품으로 구성된다.

 

모던방재시스템의 모든 자동개폐장치는 비상문과 문틀에 전자석을 설치한 후 전류를 흘려보내는 원리로 작동된다. 비상시 전류가 차단되면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구조다.

 

비상문 옆에 설치되는 제어함은 상황별 LED 램프를 통해 비상문의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 어두운 상황에서의 대피를 고려해 피난 유도 LED와 상황별 음성 멘트를 송출하는 스피커가 탑재됐다.

 

이 밖에 비상 버튼 상태를 관리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창을 적용하고 RF카드 리더기를 옵션으로 설치할 수 있도록 해 출입자 관리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원격통합관리기는 무선통신모뎀을 통해 LoRa 방식으로 제어함과 통신한다. 최대 64개소의 비상문에 연결할 수 있고 필요시 16개 단위로 증설할 수 있다. 원격통합관리기에선 제어함과 마찬가지로 상황별 LED 램프를 통해 각 비상문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버튼을 눌러 원격으로 잠금장치를 개폐할 수 있다.

 

모던방재시스템 관계자는 “자사의 기술력이 집약된 이 시스템은 무선 방식의 다중 개폐ㆍ감시를 통해 관리상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라며 “IoT 무선 기술(특허 제10-2406897호)로 별도의 통신선을 포설하지 않아도 되고 통신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경제적인 만큼 학교와 아파트 단지 등 많은 현장에서 널리 사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태윤 기자 tyry9798@fpn119.co.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