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산업대상 산업기술부문 / 국무총리 표창] (주)에버다임, 턴테이블 3축 링기어 제어시스템

턴테이블에서 자세교정, 아우트리거 크기 최소화

광고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13/08/26 [10:29]

[소방산업대상 산업기술부문 / 국무총리 표창] (주)에버다임, 턴테이블 3축 링기어 제어시스템

턴테이블에서 자세교정, 아우트리거 크기 최소화

신희섭 기자 | 입력 : 2013/08/26 [10:29]
아우트리거를 사용하지 않고 턴테이블 위치에서 고가사다리차량의 자세를 교정할 수 있는 장치를 개발한 (주)에버다임이 제5회 소방산업대상 산업기술부문에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업체로 선정됐다.

에버다임은 건설장비의 오랜 제조 경험을 바탕으로 특장에 핵심 역량을 집중해 국내외 방재 산업에서 최상의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최근에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현장에서 소방공무원들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소방차량을 만들어 내며 미래 소방 산업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기도 하다.

에버다임이 이번에 개발에 성공한 제품은 소방차량에 설치되는 턴테이블 링기어를 기존의 1축에서 3축 구조로 구성해 각 축의 회전각도에 의해 턴테이블의 자세를 교정하는 3축 링기어 제어 시스템으로 현재 일본과 독일 등지에서 이미 적용하고 있는 기술이다.

현재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고가사다리 소방차량의 경우 아우트리거를 이용해 수평을 교정하고 있다. 때문에 경사지에서 차량의 수평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매우 큰 아우트리거가 필요하다.

또 장비의 플렛폼 위로 아우트리거가 돌출되어 턴테이블과 간섭이 발생돼 아우트리거를 일정범위 이상으로 확장해야 하는 불편함도 초래하고 있다.

에버다임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에 성공한 3축 링기어 제어시스템의 경우 턴테이블 위치에서 차량의 자세교정이 이뤄지므로 아우트리거의 크기를 크게 감소시킬 수 있다”며 “아우트리거로 자세교정 시 발생되는 차량의 바디 및 프레임 구조물의 부하율이 감소되므로 구조물의 경량화에 매우 큰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또 “소형화된 아우트리거와 함께 턴테이블에서 직접 자세를 교정하여 사다리를 펼 수 있는 장점으로 화재 등의 재난 현장에서 더욱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 질 것”이라며 “한국산업기술시험원에서 자세교정 각도 및 정밀도, 작동압력 시험 등을 이미 완료한 안정적인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