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재난 사진ㆍ예방 포스터 공모전 개최내달 22일까지 접수, 12월 중 행안부 누리집 통해 발표[FPN 최누리 기자] =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재난 안전에 대한 국민 관심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내달 22일까지 ‘2024년 재난 사진ㆍ재난 예방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사진 공모전에는 재난 예방 활동과 피해 극복을 위한 노력ㆍ미담 또는 시사성 있는 주요 재난을 담은 사진 등을 제출하면 된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지난해 1월 1일 이후 촬영된 사진만 참여 가능하다. 전문가(사진작가협회, 언론사 소속 등)와 일반인을 구분해 총 20개 수상작을 선정한다.
포스터 공모전의 경우 일상생활 속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국민행동요령 학습과 실천 사례를 담은 작품을 손 그림(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등) 또는 컴퓨터 그래픽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은 초ㆍ중ㆍ고 학생이나 동일한 연령대 아동ㆍ청소년을 대상으로 초등 저학년부, 초등 고학년부, 중등부, 고등부로 나눠 총 21개로 선정한다.
수상자는 오는 12월 중 행정안전부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상장과 부상이 주어진다.
수상 작품은 국민 누구나 손쉽게 볼 수 있고 관계기관에서 캠페인이나 교육자료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국민재난안전포털에 공개할 예정이다.
박천수 재난관리정책국장은 “평소 재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안전의식을 생활화하는 게 중요하다”며 “공모전에 대한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