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소방산업대상/행정안전부 장관ㆍ소방청장상] (주)한컴라이프케어, 소방산업대상서 2관왕 영예

광고
신희섭, 김태윤 기자 | 기사입력 2024/12/10 [17:18]

[2024 소방산업대상/행정안전부 장관ㆍ소방청장상] (주)한컴라이프케어, 소방산업대상서 2관왕 영예

신희섭, 김태윤 기자 | 입력 : 2024/12/10 [17:18]

▲ (주)한컴라이프케어의 ‘DRD 특수방화복’과 ‘소방용 화학보호복’     

 

[FPN 신희섭, 김태윤 기자] = 재난 안전 토탈 솔루션 기업 (주)한컴라이프케어(대표 오병진)가 개발한 ‘DRD 특수방화복’과 ‘소방용 화학보호복’이 기술진흥 부문과 신기술실용화 부문에서 각각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

 

‘DRD 특수방화복’의 가장 큰 특징은 상의 뒤쪽에 인명구조 견인장치(Drag Rescue Device)가 탑재됐다는 점이다. 이 장치를 사용하면 현장 활동 중 쓰러진 동료 소방관을 빠르고 안전하게 구조할 수 있다. 

 

상ㆍ하의엔 열 접착식 재귀반사테이프를 적용해 어두운 곳에서의 시인성을 높였다. 또 상의 후면은 엉덩이 부분까지 충분히 덮을 수 있도록 기장을 늘려 현장에서 격렬한 구조 활동 시에도 상의 밑단 안쪽이 외부에 노출되지 않는다. 

 

무릎 패드는 주름을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활동성을 높였다. 특히 패드 안쪽 지퍼를 열어 옵션으로 제공되는 패드를 추가할 수 있도록 설계해 무릎에 가해지는 충격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소방용 화학보호복’은 내구성과 성능을 크게 향상했다는 점에서 평가 위원들로부터 좋은 점수를 받았다. 

 

한컴라이프케어에 따르면 열풍을 이용해 원단의 봉제 부위를 접착시킨 이 제품은 현장에서 15종 화학물질을 8시간 이상 방호해 준다. 아크 방호성능도 14.7㎈/㎠에 달한다. 저장수명 10년을 보장하고 해외 경쟁 제품보다 40%가량 저렴하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이번 수상은 우리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방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희섭, 김태윤 기자 ssebi79@fpn119.co.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