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미소방서, 승강기 구조훈련 실시

여름철 전력난 대비 승강기 구조훈련

광고
임혜정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4/07/14 [17:43]

구미소방서, 승강기 구조훈련 실시

여름철 전력난 대비 승강기 구조훈련

임혜정 객원기자 | 입력 : 2014/07/14 [17:43]

▲ 승강기 구조훈련     © 구미소방서

구미소방서(서장 이태형)는 14일 오전 10시 구미 광평푸르지오아파트에서 119구조구급대원, 승강기관리원 및 아파트관리원등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철 전력난으로 인한 승강기 사고를 대비하여 승강기사고 인명 구조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승강기 안전사고 시 신속하고 안전한 인명구조를 위해 ▲ 승강기의 구조 및 구동원리 ▲ 각종 승강기 사고 시 대처방법 및 긴급 조치사항 ▲ 승강기 수동운전 및 도어캐폐를 통한 승객구출 모의 훈련 ▲ 승강기 사고 상황별 요구조자 접근 및 인명구조 방법 ▲ 기타 승강기 고장 사고 시 전반적인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등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만균 119구조구급센터장은 승강기 이용시 승강기문에 기대거나 뛰지 말 것, 갑작스런 정전이나 고장으로 승강기에 갇힐 경우 침착하게 내부 인터폰이나 휴대전화로 119로 신고할 것 등을 당부했다.

이태형 구미소방서장은 “각종 요인으로 승강기 안전사고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나 신속하게 119에 신고하면 안전하게 구조된다”며 “안전하고 신속한 구조 업무 수행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으로 구미시민의 안전한 여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임혜정 객원기자 limhj9496@korea.kr
구미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