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검정공사, 오는 24일 韓ㆍ日 국제세미나 개최

소방방재산업 육성방안 조명 및 최신기술동향 진단

광고
김영도 기자 | 기사입력 2005/11/17 [01:42]

소방검정공사, 오는 24일 韓ㆍ日 국제세미나 개최

소방방재산업 육성방안 조명 및 최신기술동향 진단

김영도 기자 | 입력 : 2005/11/17 [01:42]

소방방재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한일 국제 세미나가 열릴 예정이어서 양국의 소방방재산업의 현황과 보다 세밀한 소방방재산업 육성발전 대안들이 제시될 전망이다.
 
한국소방검정공사(사장 남상호)는 소방방재청 후원으로 오는 24일 여의도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국제회의장에서 한일 소방방재산업 전문가들을 초청해 국내소방산업의 현실을 조명하고 산업 육성발전에 대한 제도적 지원방안 및 일본소방산업의 현주소와 기술동향을 망라하는 한일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소방방재청을 비롯한 유관단체와 소방산업 제조업체 관계자 및 학계, 소방기술사 등 3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소방방재산업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정책 대안들과 패널들의 열띤 난상토론이 이어질 전망이다.
 
본 세미나에서 발표될 주제들로는 ▲‘국내소방산업의 현실과 육성발전 방안’ 일본소방연구소 권기정 이사 ▲‘일본소방과학기술의 현재 연구과제와 과업’ 일본소방연구소 요시테루 무로사키 일본소방연구소 소장 ▲‘소방방재산업발전을 위한 소방방재분야 국가 r&d 기획연구’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황지호 박사 ▲‘중소기업기술혁신을 위한 정책지원 방향’ 중소기업청 기술지원국 관계자가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소방검정공사는 국내 소방산업발전 도약을 위한 기술세미나를 적극 개최해 국내 소방산업육성발전을 선도하고 국제화 시대의 시장 선점을 위한 초석으로 선진 각국의 유수한 시험연구기관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국제표준화를 추진하여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시험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한일 국제세미나 관련기사목록
광고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적재적소 역량 발휘할 응급구조사 배출 위해 노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