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크래쉬

제78회 아카데미시상식 작품상, 각본상, 편집상 수상

광고
이지은 기자 | 기사입력 2006/03/31 [06:52]

크래쉬

제78회 아카데미시상식 작품상, 각본상, 편집상 수상

이지은 기자 | 입력 : 2006/03/31 [06:52]

▲크래쉬    

장        르: 드라마, 범죄, 미스테리
런닝타임: 113분
감        독: 폴 헤기스
주        연: 산드라블럭, 돈치들, 맷딜런, 탠디뉴튼 
 
story by

la 교외의 한 도로에서 시체가 발견된다. 현장에 도착한 형사 그레이엄(돈 치들)의 표정이 당혹으로 일그러진다.이야기는 36시간 전인 15명의 삶으로 돌아간다.

백인 부부 (릭과 진) - 지방검사 릭(브랜든 프레이져)과 그의 아내 진(산드라 블록)은 두 흑인청년에게 차를 강탈당한다.
진(산드라블럭)은 아직, 정치적 성공에 몰두한 남편때문에 외롭고, 36시간 후에  예상하지 못했던 기적을 만난다는 것을 모르고 있다.

흑인 부부 (카메론과 크리스틴) - 같은 시간, 흑인이며 방송국 pd인 카메론(테렌스 하워드)과 그의 아내 크리스틴(탠디 뉴튼)은 지방검사 릭이 강탈당한 차와 같은 차종이라는 이유로 백인 경찰 라이언과 핸슨에게 검문을 당한다.
라이언은 몸수색을 이유로, 여자에게 성적 수치심을 준다. 수치를 당한 아내는 남편을 비난하지만, 남편은 그 사건이 자신의 지위에 또 다른 위협을 줄까봐 두렵다. 그는 아직, 자신이 지켜야 할 것이 무엇인지 모르고 있다.

백인 경찰 (라이언과 핸슨) - 라이언(맷 딜런)은 아버지의 병 수발이 힘들다. 그의 폭력은 병든 아버지로부터 받는 아픔에 대한 화풀이일 뿐이다.하지만,그는 아직 자신이 수치심을 안겨준 흑인 여자(크리스틴)와의 운명적인 만남을 알지 못한다. 또한, 핸슨(라이언 필립)은 라이언의 행동에 분노하지만 36시간 후, 그 역시 편견에 사로잡힌 엄청난 충돌이 있음을 알지 못한다.

이란인 (파라드와 멕시칸 대니얼) - 페르시아계 이민자인 파라드는 자신의 가게를 지키기 위해 총을 사고 열쇠를 고친다.그러나, 파라드는 자신이 무시당하고 있다고 느낀다. 가게에 도둑이 든 이유가 열쇠 수리공 멕시칸 대니얼 때문이라고 생각한 그는 결국, 대니얼의 어린 딸을 향해 총을 쏘게 된다. 그리고, 이 모든 오해는 기적과 구원을 가져온다.

흑인형사 (그레이엄) - 살인사건의 현장에서 그가 보고 있는 시체는 자신의 동생이다. 백인사회에서 성공을 위해 가족으로부터 스스로 소외를 선택한 그이지만, 지금 그 앞엔 동생의 시체와  '동생을 죽인 살인자는 너'라는 어머니의 비난만이 남아있을 뿐이다.

흑인청년 (피터와 앤쏘니) - 36시간 전, 지방검사 릭의 차를 강탈했던 피터와 앤쏘니. 피터는 많은 사람들과의 만남 끝에 집으로 향하고 있다. 그러나 ...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충돌을 맞이한다. 

 
 
결말을 예측할 수 없는 36시간을 향해 그들은 서로 충돌하며 달려나가고 있다. 그 충돌이 어떤 영향을 가져올 것인지 아직, 그들은 모르고 있다.



 
영화 크래쉬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