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순천소방서, 여름철 수상119구조대 운영

광고
허우만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5/07/16 [15:33]

순천소방서, 여름철 수상119구조대 운영

허우만 객원기자 | 입력 : 2015/07/16 [15:33]
▲ 순천소방서 수상119구조대 외곡유원지     ©허우만 객원기자

 

순천소방서(서장 박경수)는 오는 17일부터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주요 물놀이 장소에서 수난안전사고 예방과 신속한 초기대응을 위해 119시민수상구조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119시민수상구조대는 소방공무원과 자원봉사자(대학생, 의용소방대원)로 구성돼 안전한 여름나기 및 휴가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섬진강 인근 외곡유원지에 배치된다.

 

119시민수상구조대는 피서지인 외곡유원지에 수난구조요원을 고정배치해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특히 수난사고 다발지역에는 소방공무원과 자원봉사자(의용소방대원)의 적극적인 유동순찰 활동을 병행해 운영한다.

 

한편 순천소방서는 119시민수상구조대 운영기간 중 심폐소생술(CPR)체험장을 상시 운영하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및 합동 수난구조훈련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수난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박경수 순천소방서장은 “수난 안전사고는 선제적인 신속한 초기대응이 무엇보다 필요하고 단 한건의 물놀이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며 “기본적인 물놀이 안전수칙만 준수해도 수난안전사고는 예방할 수 있으므로 시민들께서도 안전수칙을 지킬 것”을 당부했다.

 

허우만 객원기자 heowooman@korea.kr

순천소방서 허우만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