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1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개최

고양 킨텍스에서 26일부터 28일까지

광고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15/11/23 [11:42]

제1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개최

고양 킨텍스에서 26일부터 28일까지

신희섭 기자 | 입력 : 2015/11/23 [11:42]

제1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안전 대한민국을 위한 새 출발’을 주제로 ‘안전’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안전산업 생태계 조성 기반을 마련하기 이번 박람회를 준비하게 됐다고 23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경기도가 함께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생활안전을 비롯해 방재와 해양, 보안, 교통, 범죄예방, 시설물안전 등 안전분야를 총망라하는 종합박람회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ㆍ외 256개 안전 전문기관 및 기업, 학회와 협회, 중앙부처, 지차체, 공공기관 등이 참여하고 안전제품 전시회를 비록해 학술대회와 안전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전시회에서는 올해 세계재난로봇대회에서 우승한 인간형 로봇 ‘휴보’를 만날 수 있으며 얼굴인식 출입관리시스템인 ‘페이스 캅’과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시스템’, ‘해양재난 환경 촬영기술’ 등 최첨단 안전기술 및 제품들도 볼 수 있다.


국민안전처 박인용 장관은 “안전산업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것은 물론 미래성장을 이끌 새로운 창조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국민안전문화 정착의 시발점으로 안전산업이 창조경제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www.k-safetyexpo.com)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국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