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데코엘, 지능형 '피난유도 시스템' 개발

혁신적 기술력으로 개발한 첨단 피난 유도선

광고
최 영 기자 | 기사입력 2007/04/30 [15:59]

데코엘, 지능형 '피난유도 시스템' 개발

혁신적 기술력으로 개발한 첨단 피난 유도선

최 영 기자 | 입력 : 2007/04/30 [15:59]
▲ 데코엘에서 개발한 '피난 유도 시스템'

(대표이사 피완수)에서 최첨단 el 디스플레이를 적용시킨 발광장치를 이용한 피난유도 시스템을 개발해 화재 및 재난상황에서의 빠르고 신속한 대피에 크게 일조할 것으로 전망된다.

데코엘은 첨단 소재인 el sheet 및 el driver(inverter)의 개발과 생산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

색다른 아이디어로 특별한 el발광채를 이용한 눈에 띄는 아이 템들을 개발하고 있는 데코엘에서는 최근 지능형 발광장치 시스템인 ‘피난 유도시스템'을 개발했다.

el은 투명한 도전성 필름 전극과 카본 전극층 사이에 형광체가 도포되어 있는 구조로 양 전극 사이에 특정 전압을 흐르게 해 형광체 색상에 따라 다양한 빛을 발하게 해주는 특별한 발광 시스템을 말한다.

이러한 el의 장점을 극대화 시켜 개발 된  '피난유도 시스템'은 el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발광장치로 벽면 또는 바닥에 설치하여 비상시 비상구 그림문자와 방향표시 그림이 에니메이션 형식으로 순차 발광하는 유도장치이다.

피난유도선 및 제어반에 생활방수 기능을 추가하여 누수 및 물에 대한 피해를 줄였으며 유도선과 함께 부가 비상용 판넬 등 시스템들과의 연동을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밧데리 및 전선이 다양하게 조정 가능해 여부에 따라 무한정으로 길이 조절을 할 수 있어 넓은 공간에서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다. 

특히, 초 저전력 소모형 광원의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최대 충전시 3시간 이상을 자체 배터리만으로도 발광이 가능하여 화재 및 재난시 정전이 되더라도 피난자를 신속하게 탈출구로 유도할 수 있다.

한편, 데코엘에서는 '피난유도 시스템' 뿐만 아니라 감지 센서를 통한 경고기능이 가능한 el발광보드 제품을 주문제작하고 있으며 각종 발광채를 이용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생산하고 있다.
데코엘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안전을 넘어 정책의 기준 제시 ‘정책연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