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북부소방서(서장 최이주)는 소방민원서비스 결과에 대한 고객만족 여부 및 불편사항을 청취하여 민원서비스 신뢰도를 제고하고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소방민원엽서를 비치한다고 18일 밝혔다.
소방서는 오는 22일까지 우편엽서 제작을 완료, 본서 방호과 민원실 및 각 119안전센터에 비치할 예정이며 민원실 및 각119안전센터 민원인 방문 시 소방민원엽서 취지를 설명하고 활용방법을 안내한다. 소방민원엽서는 소방행정의 처리 결과를 확인하는 과정을 검침으로 미흡한 부분의 개선과 부조리를 차단하여 민원인 만족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이주 소방서장은 “소방민원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시스템 부족으로 소방서와 민원인 사이의 불신 및 부패 개연성이 존재하여 소방민원엽서를 비치하게 되었다”며 “많은 민원인들의 불편사항을 청취하여 신뢰받는 소방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송윤주 객원기자 ssong77@korea.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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