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미소방서, 겨울철 안전산행을 위한 안전사고 예방요령 홍보!

광고
정연진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09/11/25 [09:15]

구미소방서, 겨울철 안전산행을 위한 안전사고 예방요령 홍보!

정연진 객원기자 | 입력 : 2009/11/25 [09:15]

 
구미소방서(서장 이종관)는 주 5일 근무제 확대시행, 웰빙 문화 확산, 건강에 대한 관심증가 등 여가를 위한 산행인구가 늘어남과 함께 산악안전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어 겨울철 산행시 안전사고 예방요령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예방요령으로는 첫째, 산행 전 기상정보, 산행코스. 소요시간 등 충분한 검토를 통해 자신의 체력에 맞는 치밀한 계획을 세운다.
 
둘째, 각종 등산용품(아이젠, 스패치, 랜턴), 등산복(방수, 방한), 휴대전화, 비상식량, 구급약품 등 철저히 준비한다.
 
셋째, 산행 전에는 10분간의 스트레칭, 10분간의 걷기를 통해 충분히 몸의 근육을 풀어준다.
 
넷째, 단독산행은 피한다.
 
다섯째, 수시로 기상정보를 파악하고, 폭설 등 기상 악화시에는 즉시 인근 대피소 등 안전한 곳으로 대피한다.

이 외에도 고혈압·심장질환자, 노약자 및 임산부 등은 가급적 산행을 자제하고, 우리나라 산은 바위가 많아 뛰어내렸을 경우 낙상 위험이 높으며 특히, 다리 근육이 풀리는 하산 시 점프를 하면 실족하거나 무릎손상을 위험이 크므로 삼가야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겨울철은 추위로 몸이 움츠러들게 되므로 산행 전 스트레칭을 실시하고 체온유지를 위해 등산복, 등산화 등 장비를 철저히 준비해 안전사고 예방에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연진 객원기자 yeonjin0810@korea.kr

구미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