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소방서(서장 오원신)에 현장활동을 나서는 소방관들의 체형을 바로잡고 운동으로 처방을 돕는 여가스쿨이 지난 24일 열렸다.
여가스쿨은 119여가스쿨은 일과 생활의 균형이란 뜻의 신조어 ‘워라밸(Work&life balance)’을 실현하고자 (주)스트레스앤여가와 지난 1월 업무 협약을 맺었다.
사전 조사를 통해 소방대원들이 선호하는 공방 목공예, 인문학 강좌와 운동처방, 재무심리 컨설팅 등 건강과 가정, 자기개발에 관한 네 가지 주제를 통해 소방관들에게 일과 삶 가운데 작은 활력소가 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전국 소방서 중 처음으로 열렸다.
이번 여가스쿨은 건강한 삶을 주제로 유코치의 바디스토리 유동인 대표를 십정119안전센터로 초빙했다. 유 코치는 이 날 참석한 소방관들의 체형을 바로 잡아주고 각 개인별로 운동심리검사를 통해 맞춤형 운동방법을 추천했다.
특히 현장에서 순간적으로 중량물을 들거나 장시간 사무실에 앉으면서 발생하는 신체압박에 대해 올바른 자세와 생활 속 스트레칭 방법을 알려주면서 큰 위로를 건네기도 했다.
이 날 여가스쿨에 참석한 한 소방관은 “내 몸에 맞는 운동방법을 통해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기분이 들었고 내 몸을 아끼고 다시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