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소방방재신문>은 소방공무원의 꿈을 키우는 많은 수험생의 올바른 정보습득과 지식, 노하우 등의 공유를 위해 실제 소방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새내기 소방공무원의 합격 수기를 보도하고 있다. 2019년 창원소방 공개채용 시험에 합격해 현재 창원소방서 북면119안전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동현 소방사의 이야기를 지면에 담는다.
<소방공무원 꿈 이렇게 이뤘어요!>
◆간단한 본인 소개해달라.
◆처음 소방공무원이 되겠다고 결심한 특별한 계기나 동기가 있다면?
그러나 한편으로는 조금 더 가까운 곳에서 누군가를 직접적으로 도와주고 싶단 생각을 했습니다. 어떤 직업이 있을까 생각하다가 소방공무원이 떠올라 준비하게 됐습니다.
◆필기시험은 언제, 어떻게 준비했나?
저는 일주일에 6번, 하루 10시간 정도 매일 공부했습니다. 꾸준함은 반드시 좋은 결과를 가져올 거라고 확신했습니다.
<국어>
<영어>
그 이후 수능영단어와 소방영단어, 숙어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꾸준하게 열심히 하니 실력이 금방 향상됐고 시험 결과도 좋았습니다.
<소방학개론>
그리고 저는 기출문제를 여러 권 사서 풀지 않았습니다. 한 권만이라도 제대로 보자는 생각이었기 때문입니다. 최소 5번 이상 풀며 반복해서 틀리는 문제를 체크했습니다. 시험 전날까지 최선을 다한 결과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체력시험은 어떻게 준비했나?
◆시험 준비 중 힘들었을 때, 스트레스받을 때, 슬럼프를 겪었을 때 등 어려운 상황에서 나만의 극복 방법이 있었다면?
그랬더니 많은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항상 같은 곳에서 공부하기보단 환경을 바꿔주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 듯합니다.
◆면접시험은 어떻게 준비했나.
면접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소방 스피치 전문학원을 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면접 중 기억에 남는 질문이나 에피소드가 있다면?
◆소방공무원 준비과정 중 힘들었던 점은 없었나?
◆소방공무원이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이라 생각하나.
◆수험기간 동안 유념할 점이나 소방공무원 수험생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공부하면서 놀고 또 쉬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실 겁니다. 하지만 필기시험 전까지 그런 유혹을 모두 이겨내고 꾸준하게 목표량을 채운다면 좋은 결실을 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모두 힘내십시오!
◆더 하고 싶은 말씀 있으시면 자유롭게 해달라.
여러분도 이 문구를 기억해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한계에 부딪혀 이겨내는 사람이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PN/소방방재신문>은 수험생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와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 메일 : parkjh@fpn119.co.kr
정리 : 박준호 기자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