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119기고]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준수 당부

광고
공단소방서 옥련119안전센터 소방장 노성필 | 기사입력 2020/08/24 [17:10]

[119기고]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준수 당부

공단소방서 옥련119안전센터 소방장 노성필 | 입력 : 2020/08/24 [17:10]

▲ 공단소방서 옥련119안전센터 소방장 노성필

올해는 예년과 다르게 지속적인 집중호우로 강과 계곡 등의 수위가 높아져 물놀이 시 사고위험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1년 중 가장 즐거워야 할 여름휴가에서 물놀이 사고로 다치거나 목숨을 잃는 등 안타까운 일이 일어나고 있다.

 

여름철 물놀이가 끔찍한 기억이 아닌 더위로 지친 심신을 달래주는 아름답고 즐거운 기억으로 남길 바라는 마음에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드리고 싶다.

 

첫째, 물놀이 전에는 경직된 몸을 풀어주기 위해 준비운동을 한다. 

둘째, 수영금지 구역 등 위험표지판이 있는 장소에서는 물놀이를 피한다.

셋째,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라 안전한 지역에서 물놀이를 즐기도록 한다. 

넷째, 어린이는 위험상황에서의 대처능력이 떨어지므로 보호자와 함께 물놀이를 해야 한다. 보호자는 아이들로부터 시선을 떼지 않도록 주의한다.

 

이 외에도 음주수영을 하거나 수영 실력을 뽐내기 위해 수심이 깊은 곳에 들어가는 등 부주의한 행동은 불행한 사고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물놀이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고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이다. 하지만 국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가 없다면 안전수칙은 무의미하다.

 

‘준비가 있으면 근심이 없다’라는 유비무환(有備無患)의 자세로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올해는 안전사고 없이 모두가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내시길 마음속 깊이 바란다.

 
인천공단소방서 옥련119안전센터 소방장 노성필

광고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안전을 넘어 정책의 기준 제시 ‘정책연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