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산소방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준수 당부

광고
강보라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22/07/25 [16:30]

양산소방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준수 당부

강보라 객원기자 | 입력 : 2022/07/25 [16:30]

▲ 물놀이 안전수칙 준수 당부

 

양산소방서(서장 박승제)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하천ㆍ계곡ㆍ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이 증가하면서 물놀이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시민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25일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여름철에는 휴가 등으로 외부활동이 증가하고 익숙하지 않은 타지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경우가 많아 예상하지 못한 사고의 우려가 있다. 이에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수칙 준수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물놀이를 하기 전에는 준비운동을 철저히 하고 심장에서 먼 곳부터 몸에 물을 적셔서 심장이 놀라는 상황을 방지하며 사고 예방을 위해 구명조끼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입수하기 전 안전시설, 요원의 위치를 파악하고 위험한 지역은 미리 파악한다. 사고발생지역 혹은 입수가 금지된 지역에서는 물놀이를 하면 안 된다.

 

또 여름철에는 국지성 폭우가 잦으므로 계곡물과 하천 범람 등으로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하고 휴가 계획 전 지속적인 날씨 확인이 필요하다.

 

박승제 서장은 “잠시의 방심으로 물놀이 안전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며 “여름 휴가철 온 가족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보라 객원기자 gp3542@korea.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안전을 넘어 정책의 기준 제시 ‘정책연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