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산소방서, 구조구급대원 동계수난구조훈련 실시

광고
선근아 기자 | 기사입력 2013/12/09 [17:50]

서산소방서, 구조구급대원 동계수난구조훈련 실시

선근아 기자 | 입력 : 2013/12/09 [17:50]
서산소방서(서장 이일용) 119구조구급센터는 겨울철 수난사고 발생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인명구조와 구조대원의 수난 구조능력 강화하기 위해서 지난 6일 잠홍저수지(음암면 상홍리 소재)에서 '2013년 동계 수난구조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2013년 동계 수난구조훈련' 실시     © 자료제공  서산소방서

17명의 구조·구급대원이 참가한 이번 훈련은 지난달 11월 25일부터 30일까지 약 일주일간에 걸쳐 구조 재난과 잠수장비에 관한 이론교육 후 이뤄졌다.
 
당일 훈련은 차가운 물속 환경에 적응하고 수중인명탐색을 위한 구조기술 수난 장비 활용법, 빙상구조 대비를 위한 호버그래프트 조작방법 및 숙달훈련, 심폐소생술 등 119구조대원들의 안전 확보와 구조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  '2013년 동계 수난구조훈련' 실시       © 자료제공  서산소방서

장남환 구조구급센터장은 "동절기에 발생 가능한 사고에 대비한 실전 위주의 입체적인 훈련으로 현장대응능력 향상과 자신감 배양으로 구조대원들에게 필수적인 훈련이라며, 지속적인 구조훈련을 통해 강인한 정신력과 체력을 연마하여 서산태안 지역민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안전사고 발생 대응과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산소방서 119구조구급대원들은 각종 구조장비의 반복 숙달훈련을 실시하여 현장상황에 즉각 대처할 수 있는 구조기술 및 능력배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선근아 기자 sun@fpn119.co.kr

서산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안전을 넘어 정책의 기준 제시 ‘정책연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