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차량 및 소화전 색상 개선 공청회 개최

기존 이미지 벗어난 산뜻한 이미지 구축 위한 다양한 의견 제시

광고
김불 기자 | 기사입력 2009/02/10 [09:38]

소방차량 및 소화전 색상 개선 공청회 개최

기존 이미지 벗어난 산뜻한 이미지 구축 위한 다양한 의견 제시

김불 기자 | 입력 : 2009/02/10 [09:38]
▶   소방차량 및 지상 소화전 색상  디자인 개선 연구 공청회
소방차량과 지상 소화전의 색상변경을 위한 연구용역결과 발표와 이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공청회가 열렸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원장 황정연)은 소방방재청 관계자 및 전국 시도 소방공무원, 제조업체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원 대강당에서 ‘소방차량・지상식소화전의 색상 디자인 개선연구용역결과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    소방 차량의 색상 디자인 개선안
이번 공청회는 명지대 산학연구단(책임연구원 채민규)이 지난 3개월에 걸쳐 진행한 소방차량 등 색상디자인 개선연구 용역에 대한 채민규 교수의 결과발표와 함께 소방방채청 전병순 계장의 진행 배경설명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소방차량 등 색상디자인 개선연구는 소방차량과 지상식 소화전의 획일적인 색상으로 인한 차별성의 부재와 미관훼손 등 산뜻한 이미지의 형성이 곤란해 가시도가 높고 오염과 탈색 등에 효과적인 대응을 할 수 있는 색상 디자인을 도입함으로써 유지관리비용 절감은 물론 디자인 개발연구 활성화로 디자인 선진화 실현을 위해 진행됐다.
 
공청회 참석자들은 사전 온라인 여론조사와 전문가 기술자문을 통해 도출한 개선 시안들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듣고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김불 기자 fire@fpn119.co.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