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소방서(서장 김상현)는 인터넷을 통해 소방관련 민원을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방민원센터란 민원인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민원서류인 소방시설 작동 기능점검 결과 제출, 소방안전관리자와 보조자 선ㆍ해임 신고, 2ㆍ3급 소방안전 관리자 선임연기 신청 등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용방법은 소민터(www.somin.go.kr/somin)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민원신청을 하면 소방서 담당자가 이를 접수해 관련 민원을 처리하는 방법으로 운영된다.
김상현 서장은 “소방서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을 위해 간편하게 신청하는 소민터를 적극 활용해 달라”고 전했다.
오동계 객원기자 odgodgodg@korea.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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