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북부소방서, 내부소통ㆍ청렴도 향상 위한 ‘소방 업무편람’ 활용 교육투명하고 깨끗한 민원행정 업무 수행으로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
[FPN 정현희 기자] = 대구북부소방서(서장 이용수)는 지난 4일 3층 회의실에서 각 부서 팀장과 전입자를 대상으로 2020년 특수시책으로 제작된 ‘소방 업무편람’을 활용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방서는 누구라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업무편람 발간을 올해 특수시책으로 채택하고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소방 업무편람’의 효율적인 활용과 직원 내부소통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소방 업무편람‘은 올해 상반기 갑질문화 실태조사 결과에서 도출된 내ㆍ외근 간 행정업무 상호이해 부족으로 인한 갈등을 해결하고 인사이동 등 담당자 부재 시 민원행정 수행의 어려움을 해소해 민원인의 불편을 줄이고자 추진됐다.
이에 소방서는 지난 4개월간 행정안전팀장 주축으로 3과 1단 8개 팀 개인별 업무담당자의 소관업무에 대한 연구ㆍ자료 수집을 진행하고 총 3회의 검토회의를 거쳐 책을 발간했다. 책은 508쪽으로 구성됐으며 소방행정업무 141개 주제가 담겼다.
장성규 행정안전팀장은 “소방 업무편람이 처음 발간돼 일부 미흡한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지속해서 직원ㆍ민원인의 눈높이에 맞는 내용을 보강하겠다”며 “조직 내부 소통을 강화하고 청렴문화를 확산시켜 한 단계 높은 소방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여러분께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