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테이슨, CES 2022서 드론ㆍIoT 스마트 현장관리 솔루션 공개

광고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2/01/03 [19:57]

테이슨, CES 2022서 드론ㆍIoT 스마트 현장관리 솔루션 공개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2/01/03 [19:57]

 

[FPN 최누리 기자] = (주)테이슨(대표 김영우)은 이달 5일부터 미국에서 나흘간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가전 전시회인 CES 2022에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테이슨은 이번 전시를 통해 신규 솔루션 ‘테이슨 온사이트(TEIXON On-Site)’와 현재 연구 개발 중인 ‘테이슨 에이아이필드(AI-Fields)’를 선보일 계획이다.

 

‘테이슨 온사이트’는 드론과 사물인터넷을 활용해 현장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현장관리 솔루션이다. 드론의 영상정보와 비행데이터, 현장관계자 배치 상황, 기상정보, 지리 정보를 자동 수집하고 업무 진행내역ㆍ결과물을 현장별로 자동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실시간 영상은 물론 데이터 공유ㆍ모니터링과 보고서 생성기능을 통해 원활한 업무 협업ㆍ관리가 가능해 재난이나 안전, 건설, 방역, 수색, 감시 등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테이슨 에이아이필드’는 정사영상을 현장별로 관리해 모듈형 인공지능 변화 검출엔진을 적용하고 시계열 정사영상과 주제도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정사영상 인공지능 주제도 관리 솔루션이다.

 

테이슨은 한국임업진흥원, 국립소방연구원을 비롯한 여러 관계기관과 미국, 호주, 스페인, 사우디아라비아의 해외 기업체와도 협업하고 있다. 온사이트 개발에 함께 참여한 한국임업진흥원은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산림 관련 업무에 ‘테이슨 온사이트’를 도입할 예정이다.

 

신윤섭 개발팀장은 “드론 운용 현장에서 영상ㆍ정보공유의 어려움과 데이터 관리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모든 드론 활용현장에서 적용이 가능한 테이슨 온사이트는 현장관계자를 위한 정보공유, 관리자를 위한 현장관리, 모니터링, 보고서를 제공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