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정현희 기자] = 춘천소방서(서장 주진복)는 지난 14일 오후 2시께 춘천시 동면 상걸1리 마을회관에서 ‘화재없는 안전마을 조성’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화재 발생 시 소방서와 원거리에 위치해 신속한 대응이 어려운 마을을 대상으로 주택용소방시설을 보급함으로써 안전한 주거공간을 만들고 자율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주진복 서장 등 의용소방대 22명을 비롯해 K-water 오병동 지사장, 김지숙ㆍ김경희ㆍ한중일 시의원, 윤흥래 동면농협조합장, 동면마을이장ㆍ주민 20여 명 등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은 ▲마을이장 명예소방관 위촉 ▲춘천소방서장 및 K-water 소양감댐지사 지사장 기념사 및 축사 ▲주택용 소방시설 기증서 전달 ▲화재없는 안전마을 현판 제막식 등이다.
소방서는 K-water 소양감댐 지사로부터 기증받은 주택용 소방시설 소화기 140개와 단독경보형 감지기 280개를 동면 일대 120가구에 보급할 예정이다.
주진복 서장은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으로 주택 화재 인명피해를 저감하고 마을주민의 안전문화 조성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사후관리를 통해 안전한 마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