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서부소방서(서장 한종우)는 지난 3일 오전 10시 내수공설운동장에서 소방기술 연마와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한 제5회 청주시 의용소방대 연합회 소방기술 경연대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청주 동ㆍ서부 의용소방대연합회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1000여 명(초청 내빈 100여 명, 소방공무원 90여 명, 의용소방대 900여 명)이 함께 했다.
행사 순서는 1부 개회식, 2부 소방기술 경연대회(소방호스끌기, 개인착용릴레이, 수관연장 등) 3부 노래ㆍ장기자랑과 경품추첨, 4부 시상식ㆍ폐회식 순으로 진행됐다. 또 각 의용소방대에서 준비한 음식을 나누기도 했다.
이번 기술경연대회 종합우승은 오송 여성 의용소방대가 차지했다.
오송 여성 의용소방대 최영희 대장은 “대원들 모두 바쁜 생업 중에도 연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줘서 고맙고 우리 의용소방대는 소방과 함께 주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5회째인 이번 경연대회는 이전 대회보다 더욱 화합되고 발전된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의용소방대원들의 갈고 닦은 기량 또한 수준 높은 실력을 보여줘 현직 소방관들을 놀라게 했다.
한종우 서장은 “지역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각종 재난현장에서 노력해온 의용소방대원들이 이번 대회로 더욱더 단합되고 수준 높은 의용소방대원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주서부소방서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