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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식소화기 품질관리 개선 및 재정립

기술원, “A/S 콜 센터 예시로 소비자 피해 줄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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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10/05/24 [12:04]

수동식소화기 품질관리 개선 및 재정립

기술원, “A/S 콜 센터 예시로 소비자 피해 줄인다”

신희섭 기자 | 입력 : 2010/05/24 [12:04]
수동식소화기의 품질보증 및 a/s관리시스템이 개선될 전망이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원장 최진종, 이하 기술원)은 지난 18일 수동식소화기의 점검에 관련된 주의사항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성능유지에 필요한 a/s 관리시스템 개선을 위해 수동식 소화기 검정시험세칙 개정안을 마련하고 이에 대한 의견조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개정내용을 살펴보면 수동식소화기의 부품 및 약제의 임의교체, 임의충약에 대한 주의사항이 신설되고 a/s 콜 센터에 관한 예시문이 추가됐다.

기술원 관계자는 “최근 불법으로 자행되고 있는 소화기 재 충약 문제로 인한 소비자들이 피해를 입고 있다”며 “이 같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한국소방기구협동조합을 a/s 콜센터로 새롭게 명시해 소비자들의 이해를 도왔다”고 전했다.

이번 개정안은 이번 달 말까지 의견조회를 거친 후 소방방재청의 승인을 얻어 6월중 시행될 예정이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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