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재속성 분석하는 ‘영상 화재감시시스템’

(주)금성보안, 영상기반ㆍ 감시 모니터링 시스템 선보여

광고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10/12/10 [14:04]

화재속성 분석하는 ‘영상 화재감시시스템’

(주)금성보안, 영상기반ㆍ 감시 모니터링 시스템 선보여

신희섭 기자 | 입력 : 2010/12/10 [14:04]
국내 최고의 보안솔루션 전문기업 (주)금성보안은 최근 특허기술 승화에 성공한 ‘스마트형 영상분석 화재감지시스템’을 본격적으로 선보이며 소방분야로의 업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스마트형 영상분석 화재감지시스템’은 기존에 설치된 cctv를 활용해 화재 사실을 신속하게 관리자에게 전달해 주는 영상기반의 감시 및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cctv카메라를 통해 영상을 전송받아 화재의 속성을 분석하는 최적의 기능 실현을 위해 옥내ㆍ외 화재특성별 화염정보인 색상과 크기, 모양 확산속도 db를 구축해 영상분석 프로그램 개발을 완료하는 등 화재오인 요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특히, 조도에 의한 노이즈 변화와 밝기의 정보까지 고려하면서 넓은 지역의 화재 등 일반적인 감지기 적용이 힘든 실외 지역에서의 활용도를 높였다.

(주)금성보안 김상준 연구소장은 “현재 ‘스마트형 영상분석 화재감지시스템’은 첨단 시설물과 목조문화재 등에 설치되고 있다”며 “화재 발생의 유ㆍ무를 판단하고 경보를 발령하는 기능과 함께 화재의 확산 정도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화재의 조기 진화에 최적화된 시스템”이라고 말했다.

김상준 소장은 또 “최근 각광받고 있는 초고층 빌딩은 물론 항공기와 선박 등 다양한 분야로의 적용이 가능해 부가가치가 매우 큰 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안전을 넘어 정책의 기준 제시 ‘정책연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