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 소방공무원, ‘덕분에 챌린지’ 참여… “의료진 감사합니다”

코로나19 종식에 힘쓰는 의료진 응원 영상 게재

광고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4/27 [13:30]

전국 소방공무원, ‘덕분에 챌린지’ 참여… “의료진 감사합니다”

코로나19 종식에 힘쓰는 의료진 응원 영상 게재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0/04/27 [13:30]

▲ 신열우 서울소방재난본부장과 소방공무원들이 코로나19 방역에 힘쓰는 의료진에게 감사하는 표시로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FPN 박준호 기자] = 코로나19 환자의 진료와 치료에 힘쓰고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한 대국민 릴레이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전국 소방공무원도 나섰다.

 

이 챌린지는 코로나19 종식에 최선을 다하는 의료진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수어 동작 사진이나 영상으로 제작해 SNS에 게시하는 캠페인이다.

 

소방청(청장 정문호)도 의료진의 아낌없는 헌신과 희생을 가까이에서 본 소방공무원의 마음을 모으자는 취지로 캠페인에 동참했다.

 

지난 20일 정문호 청장이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의원의 지목을 받아 먼저 참여한 뒤 다음 주자로 명예 소방관인 배우 박해진 씨를 선정했다.

 

지난 23일에는 김홍필 차장과 직원, 영웅이 캐릭터가 함께 ‘덕분에 챌린지’를 시작하며 전국 소방공무원의 동참을 유도했다. 전국 소방공무원은 앞으로 자유로운 형식으로 의료진을 향한 국민 성원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소방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의료진의 활약은 확진자 감소 등 표면적 기여를 넘어 희생정신을 보여주는 표상”이라며 “6만여 소방공무원의 하나 된 응원이 국민의 성원과 더해져 의료진 사기진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광고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적재적소 역량 발휘할 응급구조사 배출 위해 노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