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2020 FIRE TECH] 에스엔에스, 소방호스 내 잔수 제거 ‘이동형 잔수말이 호스대차’

특별취재팀 | 기사입력 2020/08/25 [10:00]

[2020 FIRE TECH] 에스엔에스, 소방호스 내 잔수 제거 ‘이동형 잔수말이 호스대차’

특별취재팀 | 입력 : 2020/08/25 [10:00]

[FPN 특별취재팀] = (주)에스앤에스(대표 이동주)의 ‘이동형 잔수말이 호스대차’는 소방관들이 현장 활동 중에 사용한 소방호스를 손쉽게 정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제품은 소방호스 내부에 남는 잔수를 외부로 배출시키면서 나선형 형태로 감아준다. 호스가 감기는 과정에서 물이 튀는 부분은 부식방지를 위해 스테인리스로 마감 처리했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호스의 시작 부분을 홀더에 끼우고 핸들은 오른쪽 방향으로 돌려주면 된다. 제품 하단 위아래 방향으로 부착된 브러쉬는 호스가 감기는 동안 외부의 이물질을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한다.

 

다 감긴 호스를 임시 보관할 수 있도록 제품 하단에는 선반을 장착했다. 리프트 페달을 이용해 원하는 현장으로 쉽게 이동시켜 고정할 수 있다.

 

에스앤에스 관계자는 “잔수말이 호스대차는 호스를 펼쳐 감아야 하는 기존 제품과 달리 호스가 감겨 있어도 사용이 가능하다”며 “65A, 40A 등 호스 규격과 방향, 암수, 길이 등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에스앤에스는 이동형 잔수말이 호스대차 이외에도 공기호흡기 용기보관함과 용기 이동대차, 소방관 개인 캐비넷, 소방복 건조대, 이동공구함 등 소방관들의 편의를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을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였다.

 

특별취재팀(최영, 신희섭, 최누리, 박준호 기자) young@fpn119.co.kr   

 

2020 FIRE TECH 관련기사목록
광고
[인터뷰]
“급류구조원, 동료ㆍ국민 안전 확보 위한 필수과정 되길”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