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2020 FIRE TECH] 원우이에프엔지니어링, 적외선 불꽃감지기 시험기 첫 선

특별취재팀 | 기사입력 2020/08/25 [10:00]

[2020 FIRE TECH] 원우이에프엔지니어링, 적외선 불꽃감지기 시험기 첫 선

특별취재팀 | 입력 : 2020/08/25 [10:00]

 

휴대용 화재감지기 시험기 ‘파이어뷰’로 시험기 기술의 선진화를 이뤄낸 원우이에프엔지니어링(주)(대표 홍성국)는 불꽃감지기를 테스트할 수 있는 새로운 시험기를 전시하며 이목을 끌었다.

 

IR(적외선) 센서가 적용된 불꽃감지기를 테스트할 수 있는 이 시험기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대표 제품들을 대상으로 실제 시험을 거쳐 개발됐다. 

 

8가지 패턴으로 점멸되는 레이저빔을 쏴 불꽃감지기에 신호를 주면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IR3와 IR3+UV, IR+UV 불꽃감지기 등 적외선 센서가 적용된 국내 생산 감지기에 적응성을 갖는다.

 

몸체는 초경량 알루미늄 합금 폴대를 적용해 기본 3m 높이까지 조절이 가능하고 특성에 따라 최대 10m까지 연장할 수 있다. 레이저빔이 송출되는 헤드의 각도도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다.

 

리튬이온 배터리와 1회 충전으로 8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한 저전력 모듈을 적용했으며 충전완료 상태와 저전압 상태를 표시해 준다. 

 

홍성국 대표는 “불꽃감지기 시험을 위해 토치램프를 사용하는 곳이 많아 크고 작은 애로가 나타나고 있다”며 “기존 화재감지기 시험기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발된 불꽃감지기 시험기는 이러한 현장 점검의 문제를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별취재팀(최영, 신희섭, 최누리, 박준호 기자) young@fpn119.co.kr  

2020 FIRE TECH 관련기사목록
광고
[인터뷰]
“급류구조원, 동료ㆍ국민 안전 확보 위한 필수과정 되길”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