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청소년연맹, 태백시 안전체험관과 업무협약 체결

광고
최고 기자 | 기사입력 2012/10/25 [09:54]

한국청소년연맹, 태백시 안전체험관과 업무협약 체결

최고 기자 | 입력 : 2012/10/25 [09:54]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은 강원도 태백시 안전체험관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3일 강원도 태백시청 회의실에서 실시된 본 업무협약에는 양철승 한국청소년연맹 사무총장을 비롯해 김연식 태백시장, 조광희 한국청소년강원연맹 총장, 김진만 태백시 부시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민들의 안전문화 증진과 재난대처능력 제고를 위해 준공된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의 ‘365세이프타운’에 위치한 안전체험관은 산불체험관, 설해체험관, 풍수해체험관, 지진체험관, 대테러체험관, 영유아전용 키즈랜드, 곤충체험 및 소방문화 전시관람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안전체험관은 일반 및 청소년이 다섯가지 재난을 3D입체영상과 시뮬레이터 및 스튜디오에서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고 영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생활안전사고 체험 및 대처 방법을 교육할 수 있는 신개념의 체험관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전국의 아람ㆍ누리ㆍ한별 단원들의 활동 시 안전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안전체험관의 생생한 체험교육을 통해 단원들의 안전의식 제고와 단원들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설 수 있도록 협력과 상호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한국청소년연맹 관계자는 “태백시 안전체험관이 청소년 안전의식 함양의 장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국의 연맹 단원 및 일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청소년의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이다”고 말했다.
 
최고 기자 Go@fpn119.co.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