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재보험협회, 불조심 포스터ㆍ자석스티커 배포“전국 특수건물 관계자 등에게 나눠줘 화재 예방 이바지하겠다”
[FPN 박준호 기자] =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강영구, 이하 화보협)가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해 포스터와 자석스티커를 제작해 배포한다.
올해 포스터는 ‘화재는 예보가 없습니다’와 ‘탈출구 찾으실 수 있겠습니까?’ 등 총 2종으로 제작됐다.
해당 포스터는 부주의로 발생하는 화재 예방과 평상시 화재대피 훈련을 통해 인명피해를 예방하는 데 초점을 뒀다. 또 ‘잠깐! 가스 불은 끄셨나요? 전열기 코드는 뽑으셨나요?’라는 문구로 자석 스티커를 제작해 나눠줄 예정이다.
사공람 기획홍보실장은 “화보협은 매년 화재 위험이 큰 겨울철에 화재 예방 캠페인을 중점 실시해 안전문화 정착에 이바지하고 있다”며 “올해도 포스터를 포함 각종 화재 예방 관련 스티커를 전국 특수 건물 등 관계자에게 배포해 화재 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포스터와 자석스티커가 필요한 사람은 기획홍보실(02-3780-0222~3)이나 거주지에서 가까운 화보협 지역본부(홈페이지 참조)에 요청하면 된다. 홈페이지에서도 고화질 포스터를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화보협이 발간한 ‘2021 특수건물 화재통계ㆍ안전점검 결과분석’에 따르면 담배꽁초를 무심코 버리거나 음식물 조리 과정 부주의로 발생하는 화재가 전체의 39.7%로 1위를 차지했다.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노력이 지속해서 필요한 셈이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