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이기영, 이하 KFPA)가 창립 40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15일 화재위험에 취약한 전국 전통시장 8곳에 대한 화재안전 및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KFPA 전 직원이 참여했으며 본사 및 지역 권역별 6개 지부, 방재시험연구원 등이 소재하고 있는 지역의 전통시장에서 진행했다. 전통시장 화재안전을 위해 전기와 가스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으며 화재안전수칙이 담긴 부채 및 소화기 등을 상인들에게 제공했다. 특히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구매해 해당지역 구청을 통해 불우이웃에게 전달하기도 했으며 시장을 찾는 시민들에게는 화재안전 및 전통시장 이용에 대한 홍보활동도 펼쳤다. 캠페인에 앞서 창립 40주년 기념식을 가진 KFPA는 ‘고객과 함께하는 세계일류 방재전문기관’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고객 Needs에 따른 건물별 맞춤형 안전점검 및 언더라이팅 강화 ▲풍수재 위험관리 서비스 실시 ▲과학적 화재조사 확대 ▲사회공헌활동 강화 등을 역점 사업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KFPA 이기영 이사장은 "KFPA 비전 달성을 위해 새로운 조직문화 구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조직에 열정을 가지고 창의적인 생각으로 업무에 임하며 맡은 바 분야에서 최고의 인재가 되어줄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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