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파라텍-덕양에코, 협력관계 구축 위한 업무협약

그래핀 활용 난연소재 소방용품 개발 등 기술 고도화

광고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3/12/12 [14:08]

파라텍-덕양에코, 협력관계 구축 위한 업무협약

그래핀 활용 난연소재 소방용품 개발 등 기술 고도화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3/12/12 [14:08]

 


[FPN 최누리 기자] = 파라텍은 덕양에코와 기술 제휴를 통한 사업 확대 등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덕양에코는 지난 2019년부터 그래핀 생산 연구를 시작해 그래핀 분산기술ㆍ기능기를 추가할 수 있는 기술을 확보했다. 현재는 그래핀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난연소재를 개발 중이다. 

 

또 펌프 기술을 바탕으로 이동형 소방펌프와 미니 소방차를 개발ㆍ생산하고 있다. 원자력발전소 화재진압을 위한 소방설비 구성에도 참여 중이다. 

 

파라텍은 이법 업무협약을 통해 덕양에코가 보유한 기술을 소방안전 분야에 활용할 계획이다. 그래핀을 활용한 난연소재 기반 소방용품을 개발하고 소방로봇의 작동 가능 온도 범위를 극대화할 계획이라는 게 파라텍 설명이다. 

 

파라텍 관계자는 “소방 시장은 법과 규제에 따라 형성되는 매우 보수적인 시장”이라며 “파라텍은 50년 역사의 소방설비 선도기업으로 소방로봇과 화재조기진압용 스프링클러, 대유량 스프링클러 헤드 등 다양한 신기술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근 소방로봇 보급 등 재난 대응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소방기술 선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안전을 넘어 정책의 기준 제시 ‘정책연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