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5 기계설비전] 소방댐퍼 조작ㆍ감시 손쉽게… 벨리모서울(주) ‘제연 디스플레이’

광고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5/04/25 [09:38]

[2025 기계설비전] 소방댐퍼 조작ㆍ감시 손쉽게… 벨리모서울(주) ‘제연 디스플레이’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5/04/25 [09:38]

 

[FPN 박준호 기자] = 벨리모서울(주)(대표 임태섭)는 제연ㆍ방화댐퍼를 손쉽게 조작하고 한눈에 살필 수 있는 ‘제연 디스플레이(Fire Smoke Control System)’를 전시해 참관객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 시스템은 전용시스템과 댐퍼제어반, 통신형 댐퍼를 서로 연결해 관리자가 제연과 연관된 모든 상태를 감시ㆍ제어하는 게 핵심이다.

 

벨리모서울에 따르면 기존 화재수신기는 중계기에서 제연댐퍼를 일대일로 제어하기에 기동명령과 기동상태만 확인할 수 있었다. 그러나 통신형 댐퍼를 적용한 이 시스템은 관리자가 한 모니터에서 건축물 내 설치된 모든 댐퍼의 개폐 여부는 물론 과거 이력까지 파악할 수 있다. 또 원격으로 댐퍼를 여닫을 수 있고 제연ㆍ공조풍량에 대한 댐퍼 개도치 설정이 가능하다. 유사시엔 신속히 이상 상황을 알 수 있도록 경보음이 울린다.

 

제연설비 점검시간을 현저히 줄여준다는 장점도 있다. 벨리모서울 관계자는 “기존 화재수신기 시스템의 경우 댐퍼를 여닫는 점검을 해야 해 시간이 굉장히 오래걸렸다”며 “하지만 이 시스템은 방재실에서 간단한 터치 하나만으로 전체 댐퍼에 대한 개폐를 일괄 조작할 수 있는 데다가 자동점검기능이 있어 아주 손쉽게 점검이 가능하다. 점검 결과 보고서까지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의료시설이나 초고층 건물, 대형 판매시설, 복합건물 등 복잡한 현장에서 제연설비의 신뢰성을 높이는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119.co.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