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ial Technology] (주)메스코리아, 전문적 응급처치 실습 위한 인조 상처 키트(주)메스코리아(대표이사 박호진)는 EMS와 재해 분야에 특화된 장비를 개발ㆍ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이번 호에 소개할 제품은 실제와 유사한 상처를 재현해 효과적으로 교육ㆍ실습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인조 상처 키트입니다.
인조 상처 키트는 절개와 열상, 자상, 화상 등 다양한 상처 모형으로 구성되며 피부에 직접 부착하거나 마네킹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대형 상처 모형엔 인공혈액을 주입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돼 실제 출혈 재현도 가능합니다. 또 반복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특히 피부와 유사한 촉감과 외관을 구현하기 위해 고급 실리콘 소재가 적용됐습니다. 이를 통해 교육자는 실제와 유사한 환경에서 다양한 응급처치를 훈련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상처 모형을 부착할 부위를 깨끗하게 닦아 유분과 먼지를 제거하고 시뮬레이션 목적에 맞는 상처 모형을 선택합니다. 이후 원하는 위치에 단단히 부착하면 됩니다.
구급대원 여러분께서 인조 상처 키트를 활용한 교육훈련으로 응급환자에게 더욱 신속하고 효율적인 처치를 제공하길 희망합니다.
정보제공 : (주)메스코리아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5년 6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dustrial Technology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