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창간 37주년 축사]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국민의 안전문화 확산에 중추적 역할 하길”

광고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 기사입력 2025/07/10 [13:50]

[창간 37주년 축사]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국민의 안전문화 확산에 중추적 역할 하길”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 입력 : 2025/07/10 [13:50]

▲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소방방재신문의 창간 3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1988년 창간 이래 소방방재신문은 37년 동안 소방ㆍ방재 분야의 전문 언론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국민 안전과 소방산업 발전을 위해 묵묵히 걸어오셨습니다. 

 

재난ㆍ재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필요한 정보와 정책을 비롯한 산업 동향 등을 깊이 있게 전달하며 늘 같은 자리에서 변함없이 국민안전을 위한 목소리를 대변해왔습니다. 최기환 발행인님과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급변하는 사회 구조와 기후 환경 변화로 화재 위험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물류창고와 전기차 화재, 대형 산불 등 다양한 유형의 재난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다중이용시설과 물류센터, 에너지 전환에 따른 새로운 화재 리스크는 우리 소방산업 전반에 또 다른 과제를 던지고 있습니다.

 

각종 화재와 재난 리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현장의 목소리와 정책 사이의 가교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소방방재신문의 공익적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입니다. 앞으로도 소방방재신문이 전문성과 공정성을 바탕으로 소방산업의 미래를 설계하고 국민의 안전문화 확산에 중추적 역할을 계속해 주시길 기대합니다.

 

소방산업공제조합은 소방산업을 대표하는 전문 보증기관입니다. 안전한 시공 환경 조성과 소방산업체를 위한 재정 안정 지원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소방시설공사의 계약 기간 준수와 성실한 하자이행을 통해 소방공사의 완성도를 향상하고 손해배상공제보험을 통한 안전 중심의 업역 정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창간 37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소방방재신문의 무궁한 발전과 임직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소방 가족 모두 여름철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고 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