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하동소방서, 화재취약가구에 기초소방시설 및 자동가스차단기 보급

화재취약가구에 기초소방시설 및 자동가스차단기 보급

광고
권영준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5/06/29 [13:42]

하동소방서, 화재취약가구에 기초소방시설 및 자동가스차단기 보급

화재취약가구에 기초소방시설 및 자동가스차단기 보급

권영준 객원기자 | 입력 : 2015/06/29 [13:42]
▲ 하동소방서, 기초소방시설 보급 사진     ©권영준 객원기자
 
하동소방서(서장 구본근)는 지난 3월부터 오는 11월 말까지 관내 화재취약계층에 소방안전서비스를 제공해 화재 발생 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줄이기 위해 하동군과 합동으로 기초소방시설 및 자동가스차단기 보급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동소방서는 하동군 기초생활수급대상 850가구에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 등의 기초소방시설을 보급하고 하동군에서는 150가구에 자동가스차단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관내 2513여 가구에 소화기 등을 보급한 상태이다.

자동가스차단기는 가스렌지를 이용한 음식 조리시 가스 불을 껴놓고 깜박하는 생활 건망증에서 이어질 수 있는 가스폭발, 화재등 위험요소를 예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자동가스차단기 설비를 한 가정의 자녀는 "부모님이 연로하셔서 렌지에 찌개나 여러가지 음식을 올려 놓고 잊어버려서 냄비를 태우는 일이 다반사여서 매번 걱정됐는데 이제는 가스안전차단기를 설치함으로 안심이 되고 걱정거리가 사라졌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구본근 하동소방서장은 "이번 소화기 등 보급으로 화재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인명피해를 줄이는데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 대한 화재예방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영준 객원기자 sourlove@korea.kr
하동소방서 소방행정과 권영준
하동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