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06 전국소방혁신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최우수상 인천소방방재본부, 우수상 대전ㆍ전남소방본부 각각 수상

광고
이지은 기자 | 기사입력 2006/10/21 [10:33]

2006 전국소방혁신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최우수상 인천소방방재본부, 우수상 대전ㆍ전남소방본부 각각 수상

이지은 기자 | 입력 : 2006/10/21 [10:33]

2006 전국소방혁신우수사례 발표대회     © 이지은 기자

 
소방방재청(청장 문원경)은 전국 소방혁신 우수사례에 대한 정보공유 및 벤치마킹으로 혁신분위기를 확산하고 혁신성과의 홍보와 소방혁신문화의 정착에 기여하고자 지난 18일 “2006 전국소방혁신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대회에 참가한 우수사례는 모두 8건으로, '05년부터 ‘06년 9월까지 각 시ㆍ도에서 추진한 소방혁신사례 중 시ㆍ도별로 자체 발표대회 등을 통하여 선정한 1건씩의 우수사례를 접수받아 선정한 것들이다.
 
한 관계자는 “우수사례 선정기준으로 예산/비용 절감, 인력감축 등 혁신성과가 구체적으로 나타난 사례와 기간단축 등 행정서비스에 대한 국민만족도가 크게 향상된 사례 등을 기준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는 모두 5개의 우수사례를 선정하여 소방방재청장 상장과 총 100만원의 상금을 시상했다.
 
영예의 최우수상은 인천소방방재본부, 우수상(2)은 대전소방본부와 전남소방본부, 장려상(2)은 울산남부소방서와 충남공주소방서가 각각 수상했다.
 
또한, 소방방재청은 이번 대회에 발표한 8개 사례 등 소방혁신 우수사례를 모아 사례집을 발간하고 우수사례 메뉴얼 작성 등을 통해 교육 및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발표대회에서는 그동안 소방방재청이 문경원 청장 취임이후 최고의 심혈을 기울여 개발해 온 혁신브랜드 “u-119"를 소방공무원에게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u-119"는 ‘언제 어디서나 국민에게 맞춤형·고품격 안전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유비쿼터스 119’를 의미하는 것으로, 그간의 혁신성과를 국민과 세계속에 확산하기 위한 혁신전략의 일환으로,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인 구조·구급서비스를 콘텐츠로 하는 소방방재청의 혁신브랜드이다.
2006 전국소방혁신우수사례 발표대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적재적소 역량 발휘할 응급구조사 배출 위해 노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