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INdustrial Technology] 영진실업(주), “안전성과 착용감 모두 잡았다”… 방탄섬유 내답판 적용 고기능성 방화신발 출시

광고
119플러스 | 기사입력 2025/08/04 [10:00]

[INdustrial Technology] 영진실업(주), “안전성과 착용감 모두 잡았다”… 방탄섬유 내답판 적용 고기능성 방화신발 출시

119플러스 | 입력 : 2025/08/04 [10:00]

 

영진실업(주)(대표 권태완)는 1988년 설립 이후 37년간 안전화 생산에만 전념해온 전문기업입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든 종류의 안전화를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춘 곳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고객에게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리점 위주의 일반적인 유통 방식이 아닌 기업 맞춤형 특수 주문 방식을 통해 차별화된 생산 체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방탄 섬유 소재의 내답판을 탑재한 고무제 방화신발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화재 현장에서 소방관이 발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착용하는 방화신발은 무엇보다 안전성과 착용감이 중요합니다.

 

기존 방화신발에 주로 사용되던 철제 내답판은 밑창 뚫림을 막는 데는 효과적이지만 유연성이 떨어져 활동성에 제약을 준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반면 방탄섬유 내답판은 유연성이 뛰어나 이런 문제를 해소해 줍니다.

 

방화신발의 당김 고리는 손잡이와 몸통 부착 부분을 일체형으로 제작했습니다. 이탈이 잘 된다는 현장 대원의 의견을 수렴해 특별히 고안한 제작 방식입니다. 종아리 부위를 감싸는 탑 바인딩도 신발을 착용하거나 벗을 때 살이 신발에 달라붙는 현상을 막기 위해 아라미드 원단으로 마감했습니다.

 

겉창은 산업 현장에서 이미 검증받은 논슬립 조각을 사용했습니다. 어떠한 조건에서도 우수한 미끄럼방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최근 소방관 사이에선 가죽제 방화신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무제 방화신발로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방청이 요구하는 조건을 충족하는 고품질의 가죽제 방화신발도 곧 선보일 계획입니다.

 

제품사양
인증 KFI
소재 고무
내답판 방탄섬유 소재
색상 블랙 + 옐로우
사이즈 230~295㎜
지퍼 유무

 

정보제공 : 영진실업(주)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5년 8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INdustrial Technology 관련기사목록
광고
COMPANY+
[COMPANY+] “10초 만에 덮고 노즐로 냉각”… 전기차 화재 솔루션, (주)더세이프코리아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