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동부소방서, 청렴실천 결의 의지에 박차를 가하다가족에게 하는 청렴서약, 청렴액자 만들어 청렴 문화 확산
[FPN 정현희 기자] = 김해동부소방서(서장 주태돈)는 ‘가족에게 하는 청렴서약’을 담은 액자를 제작해 일상 속 청렴을 실천하고 청렴한 공직 분위기 조성을 위한 청렴실천 의지에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가족사진과 자신의 청렴서약 문구를 함께 담아 제작된 청렴액자는 김해동부소방서가 시행하는 청렴 특수시책이다.
이번 시책은 가족에게 부끄럽지 않은 공직자가 되기 위해 항상 청렴서약 문구를 되새기며 청렴의지를 한층 더 높이고자 마련됐다. 청렴액자는 소방행정ㆍ예방ㆍ민원 업무 등을 담당하는 부서 직원 56명에게 배부됐다.
직원들은 “가족사진을 바라보며 시작하는 하루의 일과 속에서 청렴의지와 행복을 느껴 사무실 분위기도 한층 밝아졌고 업무 중 힘이 들 때 많은 위로가 된다”고 전했다.
주태돈 서장은 “청렴액자는 작은 아이디어이지만 일상 속 청렴 실천에 큰 효과가 기대된다”며 “청렴은 공직자에게 가장 중요한 자세로 항상 강조하고 실천해 청렴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방서는 매주 수요일을 청렴의 날로 지정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진행하며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는 등 청렴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방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