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소방서(서장 오영환)는 29일 오전 소회의실에서 지난해 소방역량을 집중하여 추진했던 "국민생명보호정책"의 성과를 바탕으로 시민이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삶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나라 실현을 위한 '2013년 국민행복 안전정책'에 대한 업무추진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오영환 서장을 비롯한 각 과장, 담당들과 센터장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피해저감에서부터 현장안전관리, 119구조서비스 선진화, 생명존중 실천 까지 총 4가지 정책, 16개 분야, 51개 평가과제에 대해 현재까지 추진사항 점검, 평가 취약부문 대책 마련, 담당자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이번 "국민행복 안전정책"업무추진 보고회를 계기로 추진사항을 종합 진단 및 분석 후 미비사항에 대해서는 근본적인 대책을 수립하여 향후에도 시민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오영환 논산소방서장은 “화재 등 각종 재난 안전사고 예방 및 시민의 행복과 안전 실현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전 직원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강조하며“실적위주의 업무 추진이 아닌 시민에게 근본적으로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대책 수립 및 추진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