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소방서(서장 오영환)는 주민들이 체감 할 수 있는 클린 소방행정 구현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민원처리기한 단축과 해피콜 운영 등 ‘스피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소방서는 완공이나 완비증명 등 민원에 대한 처리 기간을 법정 기한보다 단축 처리하는 ‘스피드 민원 서비스’와 담당자의 불편․부당․불친절 행위 등에 대한 사후관리 서비스인 ‘해피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깨끗하고 신속한 민원처리가 되도록 민원업무 담당자들의 지속적인 교육 등을 통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건축·위험물·다중이용업소 관련 민원 업무 접수시 단계별 처리사항을 건축주, 건축시공사, 감리자 등에게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모바일 알림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실시해 민원인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하고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365일 민원처리시스템은 민원인들에게 업무의 투명성을 높일뿐만 아니라 신속한 업무처리로 민원인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