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INdustrial Technology] (주)진우에스엠씨 5t 직진붐식 소방고가차

광고
119플러스 | 기사입력 2023/08/21 [09:30]

[INdustrial Technology] (주)진우에스엠씨 5t 직진붐식 소방고가차

119플러스 | 입력 : 2023/08/21 [09:30]

 

특장 분야 Total Service System을 갖춘 (주)진우에스엠씨는 특장차 전문 생산기업입니다. 고소작업차를 비롯해 고가사다리차와 무인파괴방수차, 소방용 장갑로봇 등을 개발ㆍ생산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환경 변화, 기후 등의 영향으로 인해 최근 발생하는 재난의 양상도 그 이전과 다른 형태와 규모로 사람들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최일선에서 재난과 맞서는 소방의 장비 역시 다양화되고 첨단화돼야 하는 이유입니다.

 

진우에스엠씨는 화재는 물론 다양한 재난 현장에서 복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직진붐식 소방고가차(32m)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지난 5월 31일에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으로부터 KFI 인정을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직진붐식 소방고가차에는 360° 유한 회전이 가능한 작업대가 탑재됩니다. 특히 차량의 중간에 턴테이블(메인 붐 무게중심)을 위치시켜 하중을 분산하도록 설계됐습니다. 이 같은 설계가 중요한 건 작업반경 범위를 최대치로 넓힐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장에서 소방관들이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반영구적인 붐 체인을 적용했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아우트리거 잭은 실린더 로드 보호와 흔들림 강도 향상을 위해 빔 케이스 형태로 제작했습니다. 전도방지 안전장치를 설치해 유압계통이나 핀이 파손돼 잭이 수축되는 걸 방지해 줍니다.

 

이 차량의 최대 작업하중은 400㎏입니다. 차체 경사각 역시 23°로 주행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조작부에는 일체형 리모컨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습니다.

 

진우에스엠씨는 앞으로도 다양한 재난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장 분야의 장비를 개발할 계획입니다. 저희가 공급하는 장비가 소방의 화재진압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합니다.

 

정보제공 : (주)진우에스엠씨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3년 8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INdustrial Technology 관련기사목록
FPN TV
[FPN/TV] 소방 채용시험 ‘문항 오류’ 더 큰 문제가 있네?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