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거창소방서, ‘거창에 ON 봄’ 축제서 소방안전체험 부스 운영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5/14 [11:30]

거창소방서, ‘거창에 ON 봄’ 축제서 소방안전체험 부스 운영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5/05/14 [11:30]

 

[FPN 정재우 기자] = 거창소방서(서장 이병근)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5~18일 4일간 창포원(남상면) 광장에서 개최되는 ‘거창에 ON 봄’ 축제장에서 소방안전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부스는 가족안전 119체험행사의 일환으로 ‘스스로 지키며, 이웃과 안전을 함께 해요!’라는 슬로건하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하며 생활 속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소방안전체험 부스에서는 ▲물소화기 체험 ▲완강기 체험 ▲심폐소생술 및 기도폐쇄 응급처치 체험 ▲방화복 착용 체험 등 실생활에 필수적인 소방안전교육이 진행된다.

 

이동체험차량을 통한 지진 체험, 화재 대피 체험 등 실제 재난 상황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소방서는 소방 캐릭터 탈인형과 포토존을 함께 마련해 어린이의 흥미를 더하고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와 ‘불나면 살펴서 대피’ 캠페인도 병행해 화재 예방에 대한 군민 인식을 높일 예정이다.

 

이병근 서장은 “가정의 달과 축제 분위기 속에서 군민 여러분이 안전의 소중함을 체험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하는 생활 밀착형 안전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안전을 넘어 정책의 기준 제시 ‘정책연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