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소방서(서장 이일용)는 어린이들의 안전수칙 습득과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소방안전교육이 각 학교 및 어린이집 관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23일 예천119안전센터 주관으로 용성아희뜰어린이집 원아와 인솔교사 80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소방안전교육은 동영상 자료를 활용하여 원아들에게는 화재시 119신고 방법, 시뮬레이터와 물소화기를 이용한 소화기 사용 체험, 화재시 대피요령 및 소방차량 체험과 인솔교사에 대해서는 소화기, 소화전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으로 아이들과 인솔교사 모두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 위주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원아들과 함께 소방안전교육을 받은 인솔교사는 “직접 만든 불 모양 등 교육자재를 이용하여 보고, 듣고, 체험하는 교육으로 아이들이 즐거움과 유익함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교사들에게도 소방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시키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재성 예천119안전센터 팀장은 “최근 생활주변에서 어린이들이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위협을 받고 있는 상황에 무엇보다 개인의 안전은 나 스스로 지킨다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어린이들에게 실생활에 유용한 교육을 통해 화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켜 불조심 실천이 올바르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소방서는 유치원 및 초,중,고,일반인을 대상으로 소화기ㆍ소화전 및 심폐소생술(소소심)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 관련 문의는 서산소방서 방호예방과(☎689-032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