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남시, 기업환경 개선사업 참여기업 모집

오는 26일까지 접수… 소방시설 5개 분야 지원

광고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5/09/05 [17:29]

성남시, 기업환경 개선사업 참여기업 모집

오는 26일까지 접수… 소방시설 5개 분야 지원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5/09/05 [17:29]

[FPN 최누리 기자] = 성남시가 열악한 작업 환경과 노후 시설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지원에 나선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2026년 기업환경 개선사업’에 참여할 중소 제조업체와 지식산업센터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성남시와 경기도가 기업의 기반시설, 노동환경, 작업환경, 소방시설 등의 개선 비용을 최대 80%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분야는 ▲기반시설(도로 확ㆍ포장, 상ㆍ하수도, 소교량ㆍ우수관 정비) ▲노동환경(최근 3년간 매출액 평균 200억원 이하 중소 제조기업의 기숙사ㆍ휴게실ㆍ식당ㆍ화장실 설치ㆍ개보수) ▲지식산업센터(준공 7년 이상 건물의 공공시설물 개보수) ▲작업환경(3년간 매출액 평균 100억원 이하 소규모 제조업체의 작업공간 개보수 및 적재대ㆍLED 조명 설치) 등이다.

 

특히 소방시설 분야는 3년 평균 매출 200억원 이하 중소 제조기업이나 준공 7년 이상 지식산업센터를 대상으로 경보설비, 방화벽, 스프링클러, 피난설비 등 노후 소방시설의 설치ㆍ개보수 비용을 지원한다.

 

성남시는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1차 대상을 선별한 뒤 경기도 기업육성ㆍ지원대책 협의회의 최종 심의를 통해 지원 대상을 확정할 계획이다. 선정 기업은 내년 1월부터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내년에는 매출액 기준을 낮춰 현장개선 여력이 부족한 기업을 집중 지원하고 소방안전 분야 비중도 높여 산업재해 예방망을 강화할 방침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성남시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시청 기업혁신과(서관 8층)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