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화재보험협회, 체질개선 나선다

컨설팅 결과 발표..구조조정·비용효율화 노력

광고
문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07/06/21 [09:06]

한국화재보험협회, 체질개선 나선다

컨설팅 결과 발표..구조조정·비용효율화 노력

문기환 기자 | 입력 : 2007/06/21 [09:06]
한국화재보험협회가 경영컨설팅 결과를 발표하고 강도높은 경영개선에 나서기로 했다.

화보는 지난 2월20일부터 3개월간 `아서디리틀(adl)`사로부터 경영컨설팅을 받고 그 결과에 따라 업무와 조직전반에 대한 자구노력을 펼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 결과 화보협회는 연평균 5%씩 늘고 있는 회원 손해보험사의 방재활동협회비를 최대한 줄이고 협회의 재정자립도를 높여 나가기로 했다.

재정자립도를 높이기 위해 방재교육과 컨설팅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형식승인과 제품검사 채널의 확대, 방재 r&d 연구와 보안관련 제품의 시험·연구·인증서비스 등을 도입하기로 했다.

특히 관리조직을 슬림화하고 직무체계와 직급구조를 개선하는 등 대대적인 구조조정을 통해 조직쇄신을 단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사업단위별 영업이익률관리와 직무역량 기준 개인평가제도 도입, 성과중심의 보상제도 적용 등을 도입키로 했다.

화보는 직원들과 수차례에 걸쳐 워크숍을 갖고 경영혁신을 추진하기 위한 `변화관리 태스크포스팀(tft)`를 구성했다. tf팀에서는 장·단기 세부추진계획을 마련해 컨설팅 결과에서 제시한 방안들을 단계별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공적사업의 서비스도 개선한다. 안전점검보고서에 잠재위험성 진단항목을 강화하고 재보험 출재 물건에 대한 영문보고서를 제공키로 했다.

또 방화 등 화재관련 보험범죄의 원인규명을 위해 `화재감식랩`을 설치해 운영하고 손보사들이 의뢰하는 보험계약자들을 대상으로 방재교육도 실시하기로 했다.

제정무 한국화재보험협회 이사장은 "변화경영의 방향성을 정립하고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개선방안, 재정자립도를 높이기 위한 성장동력 등을 마련하기 위해 컨설팅을 한 것"이라며 "비용효율화와 조직혁신을 이뤄 자생력있는 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화재보험협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