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소방검정공사, 해외인증기관과의 기술교류 강화

스웨덴국립기술연구소와 기술협정 체결

광고
김영도 기자 | 기사입력 2007/09/12 [09:33]

한국소방검정공사, 해외인증기관과의 기술교류 강화

스웨덴국립기술연구소와 기술협정 체결

김영도 기자 | 입력 : 2007/09/12 [09:33]

한국소방검정공사(사장 남상호)는 지난달 8월 30일(목) 스웨덴국립기술연구소(이하 sp라 함) 화재기술본부를 방문하여 화재예방을 위한 공동연구, 정보기술교류 및 상호발전을 위한 기술협정을 체결하였다.


건축기술설계, 전자, 화재기술, 측량, 화학물질, 에너지, 인증 등 8개 연구분야로 구성된 sp는 스웨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연구소로서 대학 및 연구소, 국제협력연구를 통하여 다양한 자료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공사와 기술협정이 체결된 화재기술본부는 화재안전에 대한 조사연구, 화재방지, 내화성, 화재발생시 환경영향평가 및 위험분석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유럽 및 전세계를 대상으로 화재안전에 대한 방법 제공, 소방관련 조사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한국소방검정공사는 sp와의 기술협정을 통해 현재 미국의 ul, fm, 영국 bre, 싱가포르 psb 등 해외인증기관과의 기술교류를 더욱 확대하였으며, 앞으로도 화재안전자료수집 및 화재분야에 대한 각 기관의 기술규격과 화재관련 정보교환 등을 활성화하여 소방관련업체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 지난달 30일(목) 공사와 스웨덴국립기술연구소와 기술협정이 체결되었다.



 


△ 기술협정을 체결한 후 한국소방검정공사와 스웨덴국립기술연구소와의 단체사진



 

검정공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ISSUE
[ISSUE] 소방조직 미래 ‘새내기 소방관’ 교육, 전면 개편한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